이용약관


이용약관(전문가용) 이용약관(고객용)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라이프시맨틱스(이하 "회사" 또는 "라이프시맨틱스"라 함)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H.AI 서비스 및 H.AI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⑦"결제"라 함은 "회원"이 특정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⑧"구매"라 함은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을 받고, "유료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지불수단을 통한 "결제"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최소한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최소한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명확하게 고지합니다.
④"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개정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고지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호]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며,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호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 생년월일, 실명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①"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제2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서비스"를 배포, 공유, 재 라이센스, 대여, 임대 또는 그 밖의 방법으로 제3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하거나(인터넷, 정보 네트워크 또는 실제 미디어에서, 방송을 통해 또는 기타 방식으로) 보험계약 체결의 중개 외의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수정, 개조, 파생물 제작 또는 변환하는 행위
3. "서비스"를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소스 코드를 확보하려고 시도하는 행위
4.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저작권, 상표 또는 기타 독점 통지를 제거 또는 변경하는 행위
5. "서비스"를 불법적 방법으로 또는 불법 활동을 위해 사용하는 행위
6.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8. 타인의 신용카드ㆍ유/무선 전화ㆍ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매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9.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ㆍ저장ㆍ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상업적 이용 하는 행위
11.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2.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ㆍ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ㆍ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ㆍ컴퓨터 코드ㆍ파일ㆍ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ㆍ게시ㆍ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3.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중지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타인의 정보나 명의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무단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의 동의 없이 본 약관의 목적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7.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행위
8.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및 변경하여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9.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개인정보, 그 밖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0.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 하는 행위
11. 제10조에 정한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
②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③ 회원등록 말소된 당사자가 말소일로부터 3개월 동안 재이용 의사를 표명하지 않은 경우 또는 기타 사유로 필요한 경우 "회사"는 당사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의사에 대한 확인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일정기간 동안 당사자의 응답이 없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1년 동안 이용실적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자동 파기될 수 있고, 이 경우 로그인 등의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파기된 "회원"이 "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재가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다만, 회원가입 시 자동 파기 기간을 탈퇴 시까지로 설정하신 경우 별도의 회원정보 자동 파기 기간은 없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①"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가입승낙 직후부터 가능 합니다.
②"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등]
①"회사"는 운영상ㆍ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하거나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독점적 권리]
H.AI 및/또는 그 공급업체는 본 "서비스", 또는 본 "서비스"와 연결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상에서 표시되는 모든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이름("H.AI 마크")에 대한 모든 독점적 권리를 소유합니다. "회원"은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H.AI 마크 또는 기타 H.AI의 독점 정보(이미지, 텍스트, 페이지 레이아웃, 형식 포함)를 넣기 위해 프레임을 만들거나 프레이밍 기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H.AI 마크를 사용하는 메타 태그 또는 기타 "숨겨진 텍스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서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및 "회원"의 고객 상호 간 또는 "회원", "회원"의 고객과 제3자 상호 간에서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개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개입된 손해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⑧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사용 중 생산하는 콘텐츠의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⑪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⑫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⑬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 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⑭ 정보 등을 통해 표현하거나 드러나는 "회원"의 견해와 "회사"의 견해는 무관하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등]/
①"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회원"이 계약을 해지 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 및 정당한 업무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 됩니다.
③"회원"이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분리 보관 또는 파기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파기된 회원이 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재가입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자동탈퇴 기간을 탈퇴시까지로 설정하신 경우 별도의 회원정보 자동파기 기간은 없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⑥"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⑦"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⑧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27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⑨"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사유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6조 [정기구독서비스]
① "정기구독서비스"는 "회원"이 이용기간 동안 정해진 수량만큼의 "조회권"을 "회원"의 고객에게 전송하거나 직접 이용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입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조회권"의 수 및 이용기한을 지정할 수 있고, 이를 차별화한 다양한 "정기구독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정기구독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지정된 수만큼 조회권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 잔여 "조회권" 수량에 대해서는 이월 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정기구독서비스"의 이용료를 결제하지 않거나, "정기구독서비스"를 취소하는 등의 이유로 "정기구독서비스"의 이용이 해지되는 경우, "정기구독서비스"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조회권"을 "회원"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결제 및 해지]
① 결제 주기
결제 주기는 "회원"이 "서비스" 가입 시 선택하는 이용권 유형에 따라 결정됩니다. 등록된 결제 수단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거나 특정 월에 존재하지 않는 날짜에 결제가 시작된 경우 등의 일부 경우에는 요금 결제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결제 수단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하나 이상의 결제 수단을 제공해야 합니다. 미결제 금액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유효기간 만료, 잔고 부족 등 사유로 결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았는데도 "회원"이 계정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유효한 결제 수단에 청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정기 자동결제 해지
정기 자동결제를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은 정기 자동결제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정기 자동결제를 "해지"하는 경우, 다음 자동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고 해당 자동결제로 이용중인 "유료서비스"는 다음 결제일부터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정기 자동결제를 "해지"하는 경우에도 마지막으로 결제 후 사용 중인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 중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결제 금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이용하지 않은 기간의 조회권에 대한 환불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18조 [유료서비스 이용 및 계약]
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회사"가 운영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2. 결제방법의 선택
③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발행된 "조회권", "할인쿠폰" 또는 "회사" 및 "제3자"가 발행한 상품권 등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해당 "유료서비스"에 대한 세부 이용조건은 상품 안내 및 구매 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⑤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PG사, 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PG사, 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필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⑧ "회사"의 승낙은 "회원"에게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 메일, 공지 글 등을 통해 전달하며, 도달한 시점에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⑨ "콘텐츠" 상품 이용시의 데이터량에 따른 요금은 "회사"가 별도로 청구하지 않으며, "회원"이 가입한 이동통신사가 청구합니다.
⑩ "유료서비스" 상품을 중복 사용하는 경우, 일부 상품의 중복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와 저작권의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 단체, 법인(‘권리자 등’) 간의 계약의 체결 여부 및 개별 계약의 내용, ‘권리자 등’의 사후 요청에 따라 개별 유료서비스 또는 콘텐츠파일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서비스 가능 지역, "콘텐츠"파일의 속성 등 내용이 사전 또는 사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권리자 등’의 요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요청에 따라 유료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의 종류, 회원 별 이용 가능 기기 대 수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⑫ "회원"이 이동전화단말기 제조사와 이동통신사 등의 제휴 "유료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이동통신요금제의 이용 정지/중단, 타요금제로의 변경, 제휴사의 멤버십 종류 또는 단말기의 변경 등의 사유로 가입 당시 약정한 조건에 부합하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해당 제휴서비스가 제공하는 요금 감면, 할인 등을 받을 수 없으므로 해당 조치 이전에 이용권/서비스 안내페이지 등 회사의 고지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해제∙해지]
① "회사"와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유료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은 구매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조회권"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회원"에 대한 "콘텐츠" 제공이 개시된 경우로서 "회사"가 사전에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표시하고,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 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가분적인 "콘텐츠"의 경우에 제공이 개시되지 않은 부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2.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3. 위 방법으로 시험 사용 상품 등을 제공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콘텐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 경우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조회권"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유료서비스 구매를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조회권"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조회권"이 표시,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기타 "조회권"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③ 제1항 내지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서 이용계약을 해지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⑤ "회원"은 제2항 2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 또는 "회사"가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제20조 [청약철회]
① "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으로 "결제"를 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계약비용, 수수료 등 금액 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③ 계약해제, 해지 요청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 취소가능 기간, 취소 방법 또는 취소 후 조치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19조에 따라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 환불해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본 조에서 정한 환불 기준을 적용하여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합니다.
⑤ "콘텐츠 등의 대금을 지급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콘텐츠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으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단, 이용기간을 약정한 상품에 대한 해지에 대해서는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①"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회원"의 고객의 2년 후 12가지 질환 발생 확률 예측 값과 부수적인 분석 수치들을 제시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예측 값과 부수적인 분석 수치들은 표준 데이터와 "회원"의 고객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에 대해 머신러닝, 딥러닝 분석을 실시한 결과이고, "회원"의 고객의 현재의 건강상태를 진단하는 것이 아닙니다.
③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예측 값과 부수적인 분석 수치들은 "회원"의 고객의 개인적인 질병, 질환이나 유전적 특성, 기타 구체적인 건강 상태가 반영되지 못할 수 있고, 현재의 상태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의 고객에 대한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예방과 같은 의료 목적으로의 이용을 보조하기 위하여 제공되는 것이 아니고, 결코 의사의 진단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원"의 고객에 대한 법의학적 감정을 위한 검사가 될 수 없습니다.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항목은 "회사"의 정책 변경이나 관련 연구의 진전에 따라 추가 · 삭제 · 변경될 수 있으며, 연구의 진전에 따라 유상 또는 무상으로 예측 값과 부수적인 분석 수치들의 갱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받거나 알게 된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효율성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한 행위와 인과관계 있는 손해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22조 [서비스의 관리 및 지역]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 외에 게시물 등의 관리정책을 별도로 둘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시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이 "서비스"에 의해 보유되는 최대 일수 및 용량, "서비스" 서버에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및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최대한의 수 (최대 기간)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경우가 아닌 한, "회사"는 제1항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에 보관되는 게시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 등을 삭제하거나 저장하지 못한데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지역을 대한민국으로 한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지역을 대한민국 영토 내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 정보,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것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24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통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이와 달리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고,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제25조 [손해배상]
① 본 "서비스"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본 "서비스"와 관련된 부과금액 등 이용요금이 무료인 동안에는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개입된 손해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협의하여야 합니다.

제2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본 약관 및 기타 필요에 의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전자우편, 로그인시 팝업 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전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 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인력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 조정 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이용약관과 관련한 소송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과 관련한 소송의 재판관할은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03월 23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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