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이용약관(전문가용) 이용약관(이용자용)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라이프시맨틱스(이하 "회사" 또는 "라이프시맨틱스"라 함)에서 제공하는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H.AI 서비스 및 H.AI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최소한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최소한 적용일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명확하게 고지합니다.
④"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개정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고지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호]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용자"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하며,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호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5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12조의 수단으로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전문가가 고객에게 예측확률을 바탕으로 한 분석 레포트를 제공하고, 2년 후 개인의 12가지 질환 발생 예측 확률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표준 데이터와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근거하여 머신러닝, 딥러닝에 의한 기존 데이터의 분석값을 알려주는 것이고, 현재의 건강상태를 진단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는 "서비스"에 반영되지 못한 개인적인 질병, 질환이나 유전적 특성, 기타 구체적인 건강 상태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고, "서비스" 결과는 현재의 상태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②"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이용자"의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예방과 같은 의료 목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니고, 의사의 진단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서비스"를 진단 및 치료 결정 등 그와 유사한 목적의 어떠한 행위로도 활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의 신체나 건강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기타 의학적인 판단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에 의존할 수 없고 의사 등 전문가의 상담, 검진, 진단을 받아야 함을 명확히 인지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법의학적 감정을 위한 검사가 아닙니다.
④"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항목은 "회사"의 정책 변경이나 관련 연구의 진전에 따라 추가 · 삭제 · 변경될 수 있으며, 연구의 진전에 따라 유상 또는 무상으로 분석값의 갱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받거나 알게 된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효율성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한 행위와 인과관계 있는 손해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관리 및 지역]
①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 외에 게시물 등의 관리정책을 별도로 둘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재된 내용이 "서비스"에 의해 보유되는 최대 일수 및 용량, "서비스" 서버에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및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최대한의 수(최대 기간)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경우가 아닌 한, "회사"는 제1항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에 보관되는 게시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 등을 삭제하거나 저장하지 못한데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지역을 대한민국으로 한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지역을 대한민국 영토 내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서비스"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상세 정보를 확인하지 않고 이용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정보 도용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H.AI"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H.AI"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10조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 정보,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그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것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제공한 "상세리포트" 외 "담당전문가"가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행위로 인하여 "이용자"의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발생에 따른 손해
3.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의 개인적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12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본 약관 및 기타 필요에 의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전자우편, 로그인시 팝업 화면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전체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 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제14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이용약관과 관련한 소송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과 관련한 소송의 재판관할은 민사소송법이 정하는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03월 23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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