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전문가용) 개인정보 처리방침(고객용)

주식회사 라이프시맨틱스(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H.AI 서비스 제공, H.AI 서비스 개발 및 개선(필수항목)
구분 자세한 내용
일반정보 전화번호
예측결과 질병명, 예측 확률, 위험구간, 발생 분포도 중 나의위치 및 등수 정보
건강검진 기록 성별, 나이, 신장, 체중, (체질량지수), 허리둘레, 수축기혈압, 이완기혈압, 공복혈당, 총콜레스테롤, 트리글라세이드, HDL 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혈색소, 요단백, 혈청크레아티닌, 혈청지오티, 혈청지피티, 감마지티피
건강문진 및 인구사회학적 요인 - 보험가입자 구분, 소득분위, 장애유무, 검진기관종별, 시도코드
- 본인 과거력: 뇌졸중 과거력, 심장병 과거력, 고혈압 과거력, 당뇨병 과거력, 고지혈증 과거력, 폐결핵 과거력, 기타 과거력(암포함)
- 가족 과거력: 뇌졸중 과거력, 심장병 과거력, 고혈압 과거력, 당뇨병 과거력, 간장질환 과거력, 암 과거력
- 흡연: 흡연 상태, (과거, 현재) 흡연기간, (현재)하루흡연량,
- 음주: 음주습관, 1회음주량
- 1주운동횟수
기타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접속IP 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로그데이터, 쿠키, 이용시간 등) 등.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제휴된 외부 기업이나 단체가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받은 후에 회사에 제공합니다.
5)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목적 자세한 내용
1. H.AI 서비스 제공 - 표준 데이터와 고객이 제공한 정보에 근거하여 머신러닝, 딥러닝에 의한 기존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2년 후 개인의 12가지 질환 발생 예측 확률을 제시하고 분석 레포트를 제공
2. H.AI 서비스 개발 및 개선 -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건강관리 및 의료 서비스 연구, 교육용 분석, 개인정보 및 건강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개인 서비스 개발 및 제공 등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에 활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있는 경우가 아닌 한 담당전문가의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 동의 철회 시 등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 및 이용 목적 달성 후에도 일정 기간 계속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유항목 보유기간
(사유발생 일로부터)
법적근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련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관련 접속기록(로그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의 파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 또는 복구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제3자에게의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개인정보를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의 동의 후 개인정보 제공이 발생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해 정해진 절차의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이나 정보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담당전문가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전문가 상세 상담 및 상세 리포트 제공, 향후 예측 시 추가 상담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1) 전화번호, (2) 맞춤형 상세 리포트 및 예측결과 내 질병명, 예측확률, 위험구간, 발생 분포도 중 나의위치 및 등수 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관련 법령상 보존의무가 있는 경우가 아닌 한 담당전문가의 회원 탈퇴 시 또는 서비스 이용 동의 철회 시까지 보유 및 이용

6.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은 개별 서비스별로 그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각 위탁업체에 대해 이루어집니다.
업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코드에프
  • 신용정보주체의 인증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중계하는 업무
  • API 서비스 품질향상 및 업무 대응을 위해 신용정보주체 인증 정보를 통한 요청/응답 데이터 저장 업무(위탁 계약 종료 시 일괄 삭제)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을 처리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인포뱅크 문자메시지 전송 시스템 운영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 본인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 관련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대표전화(1661-2858) 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정정·삭제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삭제/정지처리된 개인정보는 그 요청에 따라 삭제/정지 처리합니다.
*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및 모바일 단말기에 저장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자동로그인 기능 구현,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구」메뉴에서「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쿠키허용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익스플로러 11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을 클릭하여 '검색기록' 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파일보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 11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고급」을 이용하여 현재 사이트 쿠키 “차단” 설정, 링크된 사이트의 쿠키 “차단” 설정, 항상 세션에서 쿠키 허용 “체크해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링크사이트 제공 방침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H.AI 서비스를 통해 제3자가 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사이트, 자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제품 및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방침
회사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 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광고성 정보의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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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제목란에는 광고라고 표시합니다.
-이메일 본문란에는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하고, 이용자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이메일 이외의 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 문구를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행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디지털헬스플랫폼사업부
-전화 : (국번없이)1661-2858
-이메일 : info@lifesemantics.kr

(2)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이상원
-직위 : 부장
-전화 : (국번없이)1661-2858
-이메일 : privacy@lifesemantics.kr

(3)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 여지혜
-직위 : 매니저
-전화 : (국번없이)1661-2858
-이메일 : privacy@lifesemantics.kr

(4) 기타 기관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 http://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 http://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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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0년 09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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